Do it now!

어느 한국학생이 미국 유학 시절,
영어가 안 들려 강의 때마다 애를 먹지만
심리학 시간만 되면 딴 사람이 되었다.

금발의 제니교수는 그 날도
강의를 시작하면서 주제를 칠판에 섰다.

‘만약 당신이 사흘 후에 죽는다면’

여기에 관해 세 가지 일을 생각해 보고
각자가 발표해 보라는 거였다.

‘부모님을 찾아뵙고,
애인하고 여행하고,
다툰 사람과 화해할 겁니다.’

의외로 죽음을 앞두고 하고 싶은
세 가지 일들은 지극히 평범한 것들이었다.

학생들의 대답을 다 들은 후에
교수는 칠판에 이렇게 섰다.


Do it now !


어수선했던 강의실은 찬물을 끼얹은 듯
일시에 조용해질 때 그녀는 말했다.

‘죽음이 닥칠 때까지 그런 일들을
미루지 말고, 지금 즉시 그 일들을 하세요!’


제가 이 글을 보았을때 저는 선택을 두고 망설이고 있었답니다.
진부한 말이지만 인생은 후회하기엔 너무나도 짧지요.
나중에 아쉬워하며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도 하고 싶은 일을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실천해야만 하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나는 아이패드2를 구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살아가면서 많은 고민앞에서 망설이게 됩니다.
그럴땐 이 이야기를 떠올려주세요
지르세요!! 생각따윈 나중에 해도 늦지 않아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