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그림][피아노]「헤이안의 에일리언」에 맞추어 「호쥬 누에」를 그려 보았다

그린이: vannedeschenes
연주자: 세드

안녕하세요, 세드입니다.

Valerie Deschenes이라는 전문 화가 친구분이랑 합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분은 몇 달전부터 스피드 페인팅으로 인터넷에 입문을 하셨는데 어렸을 때부터 이런 컨셉트 아트나 그래픽 디자인 등등 그림으로 먹고 사는 분이십니다.

온라인에서 서로 만나 게임세계에서 생사(?)를 같이 하게 되었는데 제 유투브 채널을 언제부터 보기 시작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음에 든다며 동방 캐릭터를 그리는 것에 관심을 가지셨습니다.

그 분이 그릴게 필요하다며 저한테 리퀘스트를 요청했는데 마침 「헤이안의 에일리언」이나 연주해볼까 해서 호쥬 누에를 그려보라고 부탁드렸고 이게 그 합작의 결과입니다.



단지 수두룩한 "팬 아트"가 되는 건 원치 아니하셨기 때문에 뭔가 오리지널한 게 없나 물어보셨는데 "원래 누에는 일본 미신에서 나온 머리가 원숭이고 호랑이의 다리, 족제비의 몸, 그리고 뱀의 꼬리가 달린 키메라 같은 존재인데 그걸 염두해 두고 그려보라" 라는 제안을 마음에 들어하셔서 이렇게 그림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분은 동덕이 아니시기 때문에 몇 교정을 알려드렸습니다.  대충 정리해 보면...

V: 왠지 삼지창은 마음에 안 들어서 봉같이 그렸는데 어때?
S: 훌륭하세요!  근데 빨간색 파란색 날개가 포인트인데... 하지만 그 구도에서는 그리기가 어려우시겠네요.
V: 그럼 배경에다가 힌트를 주는 걸로 하지 뭐.
S: 목의 프릴도 무시할 순 없죠.  그리고 창을 든 한 손에는 뱀이 꼬여 있고 다른 한 손에는 검은 밴다나가 있거든요?
V: 이미 꼬리가 뱀이니까 그건 제쳐두지.  하지만 검은 밴다나는 추가할께.
S: 좋습니다.   웬지 구도랑 앵글이 좋아 보이네요. (웃음)

여기에 악보도 올려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더 합작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