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피아노]「동방췌몽상 (arranged ver.)」를 피아노로 연주해 보았다

연주자: ありおと

안녕하세요, 세드입니다.
아리오토씨의 연주 인벤토리를 보자면 꽤 생각외의 곡들이 많은데, 이게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동방췌몽상」 - 제 첫번째 동방 격투전 스리즈랑 똑같은 타이틀의 이 곡은 사실 스탭 롤 곡입니다.
사실 이 곡도 동방췌몽상의 첫번째 곡,  「췌몽상」이라는 오프닝 타이틀 곡의 "어레인지"라고볼수 있습니다.

오프닝 곡은 처음엔 조용하다가 뭔가 일어날 것 같은 식으로 메인 멜로디로 빠지는데 비해 스탭 롤 곡은 "끝났다! 연회다!" 라는 식으로 뭔가 좀 활발하고 열기있게 메인 멜로디가 연주되는 곡으로 되었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 건 또 왠거냐 하면...

동방췌몽상 OST가 [환상곡발췌 동방췌몽상] 이란 타이틀로 나왔을때 많은 테마가 "Arrange" 라는 버젼으로 덤을 붙여서 나왔습니다.  이것은 보통 반복할수 있게 만든 게임 곡들과는 달리 처음과 끝이 있는 곡으로써 꽤 색다른 일면들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죽은 왕녀를 위한 세프테트 이부 어레인지」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어쨋건간 이 동방췌몽상 어레인지는 NIGHT DISC의 23번째 마지막 곡으로써 "엔딩 (동방췌몽상) + 오프닝 곡 (췌몽상)  + 쇄월" 곡이 다 엿들리는 4:30분 정도 길이의 거대한 어레인지입니다.

이것을 피아노로 연주했다는 겁니다.  뭔가 뉴 프론티어 정신을 보여주시는 아리오토님입니다.



근데 참 곡이 좋네요.  FN2011의 비눗가게 (셋켄야) 어레인지도 정말 좋았죠...

음, 그럼 악보를 올릴까요.


췌몽상, 동방췌몽상, 쇄월은 피아노 어레인지가 나올때 각기 따로 포스팅을 올려서 공개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