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령묘] 사나에 스토리

작업 일람
[善美] 게임 플레이, 촬영, 자료수집, 감수, 편집, 포스팅
[⑨SoLAFRieL] 플레이 스토리 번역
[토코라니노] BGM 및 스펠카드 작업
[첼라] 식자, BGM 작업
[선배] 인터페이스 작업

근거 없는 소문에서 되살아나는 탄막
동방신령묘(東方神霊廟) ∼ Ten Desires.

대지를 얼린 흑백의 세계는 끝나고, 환상향은 본래의 아름다움을 되찾으려 하는 중이었다.
벚꽃과 함께 신령이 춤추는 봄이다.

나타나서는 사라지고, 사라지고는 나타나는 이상한 신령은,
무사히 꽃구경을 할 수 없다고 느끼게 하기에는 충분했다.

신령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욕심 많은 인간들의 이상한 모험이 지금 시작된다.


○ 산의 새 현인신 : 코치야 사나에(東風谷早苗)
종족 : 인간
능력 : 기적을 일으키는 정도의 능력

요괴의 산에 있는 모리야 신사에 사는 무녀님. 요괴퇴치는 아직 미숙.

평소는 신님과 요괴들에게 둘러싸여 살고 있어서 인간 말상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산기슭의 인간은 모두 요괴 뺨치는 인간뿐.
나중에 자신도 저렇게 되는 게 아닐까 조금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현인신이라 존경을 받는 만큼 요괴에겐 뒤지지 않지만, 조금 얼빠진 면도 있다.

신령은 신사에 중요한 영(靈). 인간의 신앙심을 부채질하기 위해서는 이런 신령을 모으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아욕(我欲)의 무녀, 코치야 사나에
"어떤 신령이라 하더라도, 신사에는 쓸모가 있어요!"
인간의 욕망은 그럴듯한 이익의 원천. 신앙은 인간의 욕망에서부터.

안심의 와이드 타입
샷 : 고속 - 마이티 윈드
샷 : 저속 - 윈드 블래스트
스펠 카드 : 비술「그레이 서머터지」
특수능력 : 영계 게이지 회복속도가 빠르다

죽어서도 즐겁게
스테이지 1 - 밤벛꽃이 핀 명계
[BGM] 사령의 밤벛꽃
벛꽃에 어지러이 떠다니는 어렴풋한 신령은 대체 어떠한 존재인가.
신령은 죽기 직전에야 활성화 한다


스펠 1
No. 1 부접 「사접의 춤」 // 符牒 「死蝶の舞」 // 이지
No. 2 부접 「사접의 춤」 // 符牒 「死蝶の舞」 // 노멀
No. 3 부접 「사접의 춤 - 앵화 -」 // 符牒 「死蝶の舞 - 桜花 -」 // 하드
No. 4 부접 「사접의 춤 - 앵화 -」 // 符牒 「死蝶の舞 - 桜花 -」 // 루나틱


스펠 2
No. 5 유접 「고스트 스팟」 // 幽蝶 「ゴーストスポット」 // 이지
No. 6 유접 「고스트 스팟」 // 幽蝶 「ゴーストスポット」 // 노멀
No. 7 유접 「고스트 스팟 - 앵화 -」 // 幽蝶 「ゴーストスポット - 桜花 -」 // 하드
No. 8 유접 「고스트 스팟 - 앵화 -」 // 幽蝶 「ゴーストスポット - 桜花 -」 // 루나틱

스펠 3
No. 9   명부 「상야앵」 // 冥符 「常夜桜」 // 이지
No. 10 명부 「상야앵」 // 冥符 「常夜桜」 // 노멀
No. 11  명부 「상야앵」 // 冥符 「常夜桜」 // 하드
No. 12  명부 「상야앵」 // 冥符 「常夜桜」 // 루나틱

※ 야앵 : 밤에 하는 벚꽃 놀이.

스펠 4
※ 이지 / 노멀 없음
No. 13   앵부 「서행앵취설」 // 桜符 「西行桜吹雪」 // 하드
No. 14   앵부 「서행앵취설」 // 桜符 「西行桜吹雪」 // 루나틱
No. 120 앵부 「앵취설지옥」 // 桜符 「桜吹雪地獄」 // 오버드라이브

_M#]

문앞의 요괴, 익숙해지지 않는 경을 읽는다
스테이지 2 - 명련사 참배길
BGM  - 요괴절에 어서오세요
망령의 불가사의한 인도를 따라 명련사 묘지로 향한다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자는, 신령과 관계가 있는 것일까


스펠 2
No. 19 향부 「파워 레조넌스」 // 響符 「パワーレゾナンス」 // 이지
No. 20 향부 「파워 레조넌스」 // 響符 「パワーレゾナンス」 // 노멀
No. 21 향부 「파워 레조넌스」 // 響符 「パワーレゾナンス」 // 하드
No. 22 향부 「파워 레조넌스」 // 響符 「パワーレゾナンス」 // 루나틱

스펠 3
No. 23  야마비코 「롱 레인지 에코」 // 山彦 「ロングレンジエコー」 // 이지
No. 24  야마비코 「롱 레인지 에코」 // 山彦 「ロングレンジエコー」 // 노멀
No. 25  야마비코 「앰플리파이 에코」 // 山彦 「アンプリファイエコー」 // 하드
No. 26  야마비코 「앰플리파이 에코」 // 山彦 「アンプリファイエコー」 // 루나틱
No. 121 야마비코 「야마비코의 본령발휘 에코」 // 山彦 「ヤマビコの本鈴 発揮エコー」 // 오버드라이브

스펠 4
No. 27 대성 「차지드 크라이」 // 大声 「チャージドクライ」 // 이지
No. 28 대성 「차지드 크라이」 // 大声 「チャージドクライ」 // 노멀
No. 29 대성 「차지드 야호」 // 大声 「チャージドヤッホー」 // 하드
No. 30 대성 「차지드 야호」 // 大声 「チャージドヤッホー」 // 루나틱
 

_M#]

직선의 낙원
스테이지 3 - 명련사 묘지
[BGM] 근사한 묘지에서 살아봅시다
묘지에 깃든 자, 그건 사람인가 유귀인가 요괴인가
다들 신령이라고 부르는 이 영은 왜 묘지에서 솟아나는가?


_M#]


가속하는 기욕
스테이지 4 - 몽전대사묘의 동굴(夢殿大祀廟の洞窟)
[BGM] 디자이어 드라이브
신령은 어렴풋한 빛줄기가 되어 동굴속으로 향한다.
그것은 이 세상의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광경이었다



스펠 2
No. 48 입마 「주화입마」 // 入魔 「ゾウフォルゥモォ」 // 이지
No. 49 입마 「주화입마」 // 入魔 「ゾウフォルゥモォ」 // 노멀
No. 50 입마 「주화입마」 // 入魔 「ゾウフォルゥモォ」 // 하드
No. 51 입마 「주화입마」 // 入魔 「ゾウフォルゥモォ」 // 루나틱

스펠 3
No. 52 강령 「사인 동계」 // 降霊 「死人タンキー」 // 이지
No. 53 강령 「사인 동계」 // 降霊 「死人タンキー」 // 노멀
No. 54 통령 「통령 요시카」 // 通霊 「トンリン芳香」 // 하드
No. 55 통령 「통령 요시카」 // 通霊 「トンリン芳香」 // 루나틱

스펠 4
No. 56  도부 「도의 태동」 // 道符 「タオ胎動」 // 이지
No. 57  도부 「도의 태동」 // 道符 「タオ胎動」 // 노멀
No. 58  도부 「도의 태동」 // 道符 「タオ胎動」 // 하드
No. 59  도부 「도의 태동」 // 道符 「タオ胎動」 // 루나틱
No. 123 도부 「TAO 태동 ~道~」 // 道符 「TAO胎動 ~道~」 // 오버드라이브
※TAO와  タオ의 발음이 같음 

_M#]
은연한 것의 피
스테이지 5 - 몽전대사묘(夢殿大祀廟)
[BGM] 몽전대사묘
문 저편에는 거대한XX가 숨겨져었다.
이곳에 무엇이 잠들어 있는지 신령들은 아는 것일까



스펠 1
※ 이지 없음    중간보스
No. 60  뇌시 「가고우지 사이클론」 // 雷矢 「ガゴウジサイクロン」 // 노멀
No. 61  뇌시 「가고우지 사이클론」 // 雷矢 「ガゴウジサイクロン」 // 하드
No. 62  뇌시 「가고우지 토네이도」 // 雷矢 「ガゴウジトルネード」 // 루나틱
No. 124 원령 「이루카의 벼락」 // 怨霊 「入鹿の雷」 // 오버드라이브

[보스] 모노노베노 후토 (物部 布都)
[BGM] 오오미와신화전

스펠 2
No. 63 천부 「비의 이와후네」 // 天符 「雨の磐船」 // 이지
No. 64 천부 「비의 이와후네」 // 天符 「雨の磐船」 // 노멀
No. 65 천부 「비의 이와후네여 하늘로 올라라」 // 天符 「雨の磐船よ天へ昇れ」 // 하드
No. 66 천부 「비의 이와후네여 하늘로 올라라」 // 天符 「雨の磐船よ天へ昇れ」 // 루나틱

스펠 3
No. 67 투명 「모노노베의 팔십평 항아리」 // 投皿 「物部の八十平甕」 // 이지
No. 68 투명 「모노노베의 팔십평 항아리」 // 投皿 「物部の八十平甕」 // 노멀
No. 69 투명 「모노노베의 팔십평 항아리」 // 投皿 「物部の八十平甕」 // 하드
No. 70 투명 「모노노베의 팔십평 항아리」 // 投皿 「物部の八十平甕」 // 루나틱

스펠 4
No. 71 염부 「폐불의 염풍」 // 炎符 「廃仏の炎風」 // 이지
No. 72 염부 「폐불의 염풍」 // 炎符 「廃仏の炎風」 // 노멀
No. 73 염부 「사쿠라이지 염상」 // 炎符 「桜維持炎上」 // 하드
No. 74 염부 「사쿠라이지 염상」 // 炎符 「桜維持炎上」 // 루나틱

스펠 5
No. 75  성동녀 「오오모노이미 정찬」 // 聖童女 「大物忌正餐」 // 이지
No. 76  성동녀 「오오모노이미 정찬」 // 聖童女 「大物忌正餐」 // 노멀
No. 77  성동녀 「오오모노이미 정찬」 // 聖童女 「大物忌正餐」 // 하드
No. 78  성동녀 「오오모노이미 정찬」 // 聖童女 「大物忌正餐」 // 루나틱
No. 125 성동녀 「태양신의 제물」 // 聖童女 「太陽神の贄」 // 오버드라이브

_M#]
조화로서 귀해지다
(似和為貴 - 和を以て貴しと為す)
스테이지 6 - 신령묘
[BGM] 작은 욕망의 별하늘
대량으로 모인 신령은 마치 별이 수놓인 밤하늘 같았다.
조용히 그 자의 소리가 들려오길 기다리고 있었다


스펠 1
No. 79 명예 「십이계의 색채」 // 名誉 「十二階の色彩」 // 이지
No. 80 명예 「십이계의 색채」 // 名誉 「十二階の色彩」 // 노멀
No. 81 명예 「십이계의 관위」 // 名誉 「十二階の冠位」 // 하드
No. 82 명예 「십이계의 관위」 // 名誉 「十二階の冠位」 // 루나틱

스펠 2
No. 83 선부 「해 뜨는 자리의 도사」 // 仙符 「日出する処の道士」 // 이지
No. 84 선부 「해 뜨는 자리의 도사」 // 仙符 「日出する処の道士」 // 노멀
No. 85 선부 「해 뜨는 자리의 천자」 // 仙符 「日出する処の天子」 // 하드
No. 86 선부 「해 뜨는 자리의 천자」 // 仙符 「日出する処の天子」 // 루나틱

스펠 3
No. 87 소환 「호족난무」 // 召喚 「豪族乱舞」 // 이지
No. 88 소환 「호족난무」 // 召喚 「豪族乱舞」 // 노멀
No. 89 소환 「호족난무」 // 召喚 「豪族乱舞」 // 하드
No. 90 소환 「호족난무」 // 召喚 「豪族乱舞」 // 루나틱

스펠 소환 「호족난무」에서는 '소가노 토지코'와 '모노노베노 후토'가 소환된다

토지코: 해치우겠어
후토: 저희에게 맡겨주시길!

토지코: 어리석은 자가!
후토: 말도 안된다!

토지코: 이런이런
후토: 또다시 인가

토지코: 또예요?
후토: 이정도면 되겠지요?

호족난무 클리어시

미코 : 장난은 여기까지다!


스펠 4
No. 91  비보 「이카루가사의 천구의」 // 秘宝 「斑鳩寺の天球儀」 // 이지
No. 92  비보 「이카루가사의 천구의」 // 秘宝 「斑鳩寺の天球儀」 // 노멀
No. 93  비보 「이카루가사의 천구의」 // 秘宝 「斑鳩寺の天球儀」 // 하드
No. 94  비보 「쇼토쿠 태자의 오파츠」 // 秘宝 「聖徳太子のオーパーツ」 // 루나틱
No. 126 「신령대우주」 // 「神霊大宇宙」 // 오버드라이브

스펠 5
No. 95 광부 「구세관음의 빛나는 후광」 // 光符 「救世観音の光後光」 // 이지
No. 96 광부 「구세관음의 빛나는 후광」 // 光符 「救世観音の光後光」 // 노멀
No. 97 광부 「구세 플래시」 // 光符 「グセフラッシュ」 // 하드
No. 98 광부 「구세 플래시」 // 光符 「グセフラッシュ」 // 루나틱

스펠 6
No. 99   안광 「십칠조의 레이저」 // 眼光 「十七条のレーザー」 // 이지
No. 100 안광 「십칠조의 레이저」 // 眼光 「十七条のレーザー」 // 노멀
No. 101 신광 「거스름이 없음을 으뜸으로 여겨라」 // 神光 「逆らう事なきを宗とせよ」 // 하드
No. 102 신광 「거스름이 없음을 으뜸으로 여겨라」 // 神光 「逆らう事なきを宗とせよ」 // 루나틱

※ 쇼토쿠 태자의 헌법 17조와 그 제 1항, '화(和)를 귀한 것으로 여기고 거스름이 없음을 으뜸으로 여겨라'에서 옴.

스펠 7
No. 103 「별이 지는 신령묘」 // 「星降る神霊廟」 // 이지
No. 104 「별이 지는 신령묘」 // 「星降る神霊廟」 // 노멀
No. 105 「갓 태어난 신령」 // 「生まれたての神霊」 // 하드
No. 106 「갓 태어난 신령」 // 「生まれたての神霊」 // 루나틱


_M#]
엔딩
[BGM] 신사의 새로운 바람

노 컨티뉴로 클리어한 상태에서 다시 플레이하여
붐 3개 이상을 소지한 상태로 클리어를 하면 페러럴 엔딩 (엔딩 2)을 볼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