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에 대한 평가를 수정하겠습니다


지역이동중인 파츄리쨩

음... 지난 테라 스트레스테스트 경험담때는 혹평을 좀 했죠
사실 한번 한 말을 바꾸는걸 별로 안좋아하기때문에 참 그렇습니다만(...) 최종적으로
27까지 육성해본 결과, 평가를 수정. 대박은 못치더라도 중박까지는 노려봄직하다...?
근데 한게임이라 안될거같아
앞서 말했듯이, 그래픽은 정말 수준급입니다. 대충 찍어도 그림이 되는 배경과, 광원효과
특히 어마어마한 시야 거리를 보면 그저 입이 떡 벌어질 뿐....


그래픽 옵션에서 시야를 최대로 설정한 샷입니다. 포인트는 파츄리쨩의 꿀벅지

다만 아쉽게도, 테스트버전 클라이언트에는 그래픽 옵션에 안티앨리어싱 항목이 없더군요
강제 안티도 안먹혔습니다. 그래서 다소간의 계단현상이... 정식때는 수정해주길 바라는 부분.
아무튼 이번 테스트때 버그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텍스처 로딩관련 문제가 좀 있긴 했지만
이런저런 결점을 수정하고 최적화를 좀 더 거친다면, 최종적으로는 홈페이지에서 표시하는
권장사양 정도 컴퓨터라면 무리없이 풀옵션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인스턴스던전 파티플레이중... 근데 어쩌다보니 파티원은 화면밖으로 다 빠져나가있군요

던전 파티플레이는 C9, 마영전등의 게임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다른점이라고 한다면 탱커가 있기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딜링을 할 수 있다는 정도일까요...
어떻게 보면 논타겟팅 와우?(...)
물론 보스가 미친듯이 날뛰기 시작하면 답없습니다. 피해야죠(...)
사실 테라의 장점은 이러한 논타겟팅 전투를 필드에서도 가능하게 해놨다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별 관계없는 뻘스샷입니다

테라의 편함점중 하나는 아마 개인상점 시스템이 아닐까 싶군요.
일반적인 경우, 한 캐릭터를 접속해서 개인상점을 개설했을때,
그 캐릭터는 조작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물론 해당 캐릭터를 로그아웃 한다거나 하면
개인상점도 꺼지는게 보통이죠.
테라의 시스템중 호문클루스라는 펫...인지 뭔지 모를게 있습니다.
대충 간단하게 설명하면, 이 호문클루스로 상점을 개설하면, 해당 캐릭터를 로그아웃해놓고
부캐같은걸로 접속해도 개인상점이 유지됩니다. 물론 무제한은 아니고, 호문클루스에 있는
특수한 게이지가 다 소모될때까지- 인듯 싶군요. 이부분은 아주 괜찮은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지역이동시 페가수스를 타고 저렇게 공간을 뛰어넘습니다

일단, 스킬 쓰는 재미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가장 큰 문제점이지 싶어요.
아무래도 C9나 마영전처럼 본격적인 액션을 추구하기보다는 RPG쪽에 더
집중을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무튼 그래픽 좋은 논타겟팅 와우(...)
물론 논타겟팅의 장점을 살려 능동적인 회피가 되니, 이점은 플러스지만.

그리고 앞서 말한 필드에서의 논타겟팅 사냥..장점이라고 했습니다만
이게 정예 파티퀘가 된다면 얘기가 또 달라집니다. 제법 피곤해요
특히 정예 파티사냥시 보상이...
노력대비 개판이라는게 참... 이부분은 수정해주겠죠.
난이도를 낮추던지, 보상을 늘려주던지
아무리 정예사냥이라지만 필드 전체에 산만한 정예몹이 널려있는데
그 덩치로 좌로우로 자비심없는 점프따위를 하지말란말이다!
그러다가 근처에 있는 다른 몹을 건드리기라도 하면 전멸이다! 신난다!

아무튼 게임이 스킬쓰는 재미가 없다는건 굉장히 치명적-
잘 해주길 빕니다 근데 한게임이잖아, 안될거야 아마


뭐 사실, 테라가 나온다 하더라도 블레이드 & 소울이나 와우 대격변을 하겠지말입니다. 그래도 포포리 여캐는 귀여워요
그럼 이런글은 왜썼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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